區·한국외대 원어민 영어체험교실, 수료식
상태바
區·한국외대 원어민 영어체험교실, 수료식
  • 동대문신문
  • 승인 2019.08.2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6년부터 올해까지 3,700여 수료생 배출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한국외국어대학교와 협력해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9년 여름방학 기간 중 캐나다 현지 교사와 직접 마주하며 다양한 의사소통과 체험활동 위주의 동대문구 영어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9일까지 12일간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실시됐으며, 8월 9일에는 97명의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영어체험교실 수료식이 진행됐다. 더불어 올해 영어체험교실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어린 학생들은 무사히 수업을 마쳤으며, 구는 참여한 학생들에게 교육비 50%를 지원하고, 그 중 성적우수자 6명을 선발해 2019년 겨울방학에 실시될 영어체험교실에 교육비 전액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동대문구 영어체험교실은 동대문구와 한국외대 두 기관이 2006년에 협약을 맺고 진행, 현재까지 약 3,70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외대의 수준 있는 교육 기자재 및 인력을 활용해 진행하는 것으로, 학생들은 원어민과 직접 의사소통을 하며 다양한 참여 활동 위주의 수업에 참여해 영어권 문화에 친숙함을 느낄 수 있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최홍연 동대문구 부구청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기 때문에 아이들을 잘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학교, 가정, 지역사회의 관심과 협력이 있어야한다"며 "동대문구는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해서 앞으로도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한편 구는 영어체험교실 외에도 원어민 화상영어 업체인 ㈜건우애듀와 협약을 맺어 관내 학생 및 주민들의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