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박원순 시장, DMZ 평화지역 10개 시‧군과 ‘평화관광 활성화 상생협력’ 협약
상태바
[동정] 박원순 시장, DMZ 평화지역 10개 시‧군과 ‘평화관광 활성화 상생협력’ 협약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9.18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원순 서울시장

박원순 시장은 18일 오후 4시50분 서울시청 시민청 태평홀에서 한반도 분단의 상징인 비무장지대 인근 10개 시‧군 기초자치단체장과 만나 ‘평화관광 활성화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식에는 이경일 고성군수, 최상기 인제군수, 김왕규 양구부군수, 정관규 화천부군수, 이현종 철원군수, 김광철 연천군수, 김정기 파주부시장, 정하영 김포시장, 유천호 강화군수, 장정민 옹진군수가 참석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서울시와 DMZ 평화지역 10개 시.군은 교류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관광 프로그램 개발부터 홍보, 마케팅까지 한반도 평화의 촉매가 될 ‘평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 작업에 착수한다.

박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방한 관광객의 약 80%가 방문하는 서울시와 DMZ 평화지역 시・군이 함께 하는 평화 관광이 한반도 평화의 길목을 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소망을 밝힌다. 협약에 앞서서는 DMZ 평화지역 10개 지자체장과 함께 각 시‧군을 대표하는 평화관광 사진도 관람한다.

박 시장과 10명의 지자체장은 협약서에 서명한 이후엔 한반도 모양의 꽃 조형물에 평화를 상징하는 데이지 꽃을 꽂아 ‘평화의 꽃길’을 완성하는 퍼포먼스를 함께 한다.

기념 촬영 후엔 서울광장으로 이동해 ‘2019 우리 여행 GOGO 페스티벌’에 참여한 지자체 홍보부스도 둘러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