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서울 국제연수정책포럼 개최

기사승인 2019.10.16  17:06:26

공유
default_news_ad2

서울시가 인재개발원에서 오는 17일과 18일 양일간 ‘국제연수를 통한 스마트 도시-서울 정책공유 성과와 발전 방향’ 이라는 주제로 2019 서울 국제연수 정책포럼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국내·외 전문가, 국제연수 동창생, 메트로폴리스 국제연수원 지역분원 대표단, 협력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함께 한다.

서울시인재개발원은 세계 130여개 회원도시가 가입된 메트로폴리스의 국제연수원 본원으로 활동, 2014년부터 '서울국제연수정책포럼'을 매년 개최 서울시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있다.

첫날인 117일에는 김상범 시티넷 부사무총장 과 이정훈 서울시 스마트도시위원회 위원장 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2019 서울국제연수정책포럼'의 첫 세션이 진행된다.

두 번째 세션인 ‘국제연수동창생 사례발표’는 서울시 스마트도시 분야 우수정책을 연수생 도시에 적용, 세계도시문제를 해결한 사례를 소개하는 세션으로 15국 16개 도시에서 공모한 20개 사례 중 학계, 연구기관 등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거친 6개 사례가 발표될 예정이다.

마지막 세션으로 국내외 전문가 패널이 참여하여 메트로폴리스의 국제연수원 본원인 서울시인재개발원이 서울시 우수정책 국제연수를 통해 글로벌 인재양성과 세계도시 공동발전을 도모하고 나아가 서울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할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용목 서울시인재개발원장은 “서울의 스마트도시 정책을 세계도시와 공유하는 국제연수의 성과를 점검 연수운영의 전략적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장이다”며 “국제연수 프로그램이 서울의 스마트시티 정책공유를 통한 세계도시의 도시문제해결과 상생발전에 보다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영미 기자 tkddml85@nate.com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ad37
default_news_ad5
ad37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