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광화문광장의 역사적 위상과 월대’토론회 개최
상태바
서울시, ‘광화문광장의 역사적 위상과 월대’토론회 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11.19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분야 찾아가는 전문가 토론회’ / 포스터=서울시

서울시가 ‘새로운 광화문광장’ 조성과 관련 서울시-문화재청과 한국역사연구회가 함께하는 ‘역사분야 찾아가는 전문가 토론회’를 오는 21일 오후 3시 포스트 타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논의주제는 ‘광화문광장의 역사적 위상과 월대’로 토론자는 역사, 고고학, 관광, 건축, 조경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한다. 언론기고 등을 통해 부정적 견해를 제시한 전문가와 학회추천인사 등으로 구성해 광화문광장 조성과 관련해 역사관점에서의 의의 및 방향 등에 논의할 계획이다.

토론이후 시민이 참여하는 자유토론도 진행된다.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해 토론회를 참관하고 질의도 할 수 있다. 지난 15일 역사분야 토론회에서도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한바 있으며, 논의된 의견은 향후 광화문광장 조성을 위한 시민대토론, 광화문광장 조성 원칙 및 방향 마련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관련학회 협의를 통해 건축분야, 교통분야 찾아가는 전문가 토론회’를 `19.12월~`20.1월까지 계속 개최할 예정이다.

진희선 서울시 행정2부시장은 “서울시와 학회 공동으로 새로운 광화문광장 조성을 위한 역사분야 찾아가는 전문가 토론회 개최를 통해 주요쟁점과 기본목표 등 종합적인 의견을 청취하고, 금번 논의가 개발-성장-성숙의 시대 다음을 잇는 패러다임 전환점이 되어 역사도시 서울의 정체성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