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문화재단, 알파색채, 관악미술협회, 다이노즈 등과 업무협약
상태바
관악문화재단, 알파색채, 관악미술협회, 다이노즈 등과 업무협약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4.05.03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 발전 및 교류 활성화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축제 콘텐츠 홍보, 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 상호 협력 약속
관악문화재단-알파색채-관악미술협회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
관악문화재단-알파색채-관악미술협회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은 문화예술 발전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 기관들과 손잡았다.

재단은 지난 425일 관악문화재단에서 알파색채(대표이사 전규림), 관악미술협회(회장 양혜언), 다이노즈(대표이사 이가영, 정윤지) 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해 각 기관은 2024 관악봄축제 ‘HAPPY FESTIVAL’, 2024 ‘관악강감찬축제등 관악 사계절 축제 활성화를 위한 축제 콘텐츠 홍보, 프로그램 공동운영 등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지역사회 공동체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문화예술 행사 및 활동 상호 지원 지역 문화 기반 사회공헌활동 및 공동기획 추진 각 기관과의 교류 및 공동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다.

알파색채는 우리나라 최초의 전문가용 미술 재료 제조업체로 2024 관악봄축제 ‘HAPPY FESTIVAL’ 3회 별빛사생대회 공동운영, 홍보, 물품 지원을 통해 대회를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관악문화재단 후원 브랜드 관악늘봄이 운영하는 문화교류 프로젝트 내 마다가스카르 아이들을 대상으로 미술 교구 후원을 약속했다.

관악미술협회는 다가오는 54일부터 관악산공원 입구 숲길에서 관악 깃발전전시 예정으로, S1472 어린이주간 별빛사생대회, ‘관악강감찬축제의 어린이 사생대회 등 관내 어린이들의 미술 역량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적 미술 활동 지원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다이노즈는 2022년부터 동네 기반 육아맘 커뮤니티 육아크루를 운영하며,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한 육아맘들과의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관악문화재단과는 2023년부터 맘문화활성화 사업을 함께하고 있으며, 관악 어린이가족축제 관악봄봄’, ‘관악강감찬축제등에 참여하여 문화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한 바 있다.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은 관악 사계절 축제 관악 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 기관과의 지속가능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첫 발걸음이 되었다관악이 축제로 물드는 한해를 선사하기 위해 사계절 내내 주민이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축제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