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성대새마을금고 가정의 달 맞아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낙성대새마을금고 가정의 달 맞아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5.03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일 관내 어르신 초청 카네이션 뱃지 달아드리고, 식사 대접과 선물도 전달
매년 5월 지역사회 환원 사업 일환으로 개최, 지역 나눔 상생 행사로 자리 잡아
낙성대새마을금고 신영열 이사장이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낙성대새마을금고 신영열 이사장이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낙성대새마을금고(이사장 신영열)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지난 52일 오후 530분 낙성대동에 소재한 오리고기 전문음식점 푸른목장에서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낙성대새마을금고는 지역사회 환원 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5월마다 어버이날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는데, 매년 지역주민들의 호응이 좋아 낙성대새마을금고의 대표적인 지역 나눔 상생 행사로 자리 잡았다.

이날 행사에는 낙성대새마을금고 신영열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박준희 구청장, 박민규 국회의원 당선자, 왕정순 시의원, 각 유관기관 및 금고 이용 어르신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어버이날 행사가 성대하게 진행됐다.

낙성대새마을금고는 참석하신 모든 어르신들에게 식사와 주류를 대접하고, 카네이션 뱃지를 달아드리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을 뿐만 아니라 식사를 마치고 귀가하시는 모든 분들에게는 답례품으로 정성껏 준비한 떡과 수건 등 선물을 전달했다.

신영열 낙성대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인해 생활고를 겪는 어르신들이 많아 안타깝다면서 오늘만큼은 모든 시름을 다 잊고 마음껏 즐기고 마음이 풍성해지는 하루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회원들과 지역사회가 함께 상생하는 금고가 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지역주민 여러분께서 낙성대새마을금고에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가져주시고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낙성대새마을금고 신영열 이사장께서 특별히 지역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가지고 매년 어버이날 행사를 개최해 주시고, 연말이면 경로당이나 취약계층에 김장김치 전달, 자율방범대를 위한 차량 제공 등 많은 나눔과 봉사를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 구정 속에서도 어르신들 잘 모시고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민규 국회의원 당선자는 지난번 선거 때 많은 분들께서 응원해 주신 덕분에 국회의원에 당선되었다면서 약속했던 관악발전을 위해서 자랑스러운 국회의원이 되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낙성대새마을금고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문화를 실현하기 위해 사회공헌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역 학생에게 매년 600여만 원 장학금 지급 동절기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사랑의 김장나누기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지원 지역 내 불우하고 소외된 이웃을 돕는 사랑의 좀도리운동등 다양한 활동 성과를 공로로 인정받아 지난해 ‘2023년 제4회 대한민국 공헌대상에서 행정·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앞으로도 낙성대새마을금고는 다양한 지역 환원 사업 추진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