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의회, 제328회 임시회 개최
상태바
동대문구의회, 제328회 임시회 개최
  • 동대문신문
  • 승인 2024.04.24 0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 및 조례안, 일반안건 처리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태인)19일 제32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앞서 의회는 지난 1514시 운영위원회(위원장 이강숙)를 개최해 328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협의의 건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처리했으며, 19일부터 24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제328회 임시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또한 이번 임시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 조례안, 일반안건 등을 처리하고 청량리역 GTX-C 노선 변전소 위치 변경 촉구 결의안을 채택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1차 본회의였던 이날에는 오전 11시 구의회 5층 본회의장에서 개최해 328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처리했다.

이태인 의장이 서울 자치구 의장협의회 해외 방문으로 의장석에 앉아 본회의를 진행한 정성영 부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필형 구청장은 구민이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꽃의 도시, 탄소중립의 도시, 스마트 도시를 만들겠다는 약속을 했지만, 쉽게 되는 것은 아니다. 정확한 계획과 설계로 차근차근 해야 한다. 구민들은 여러 가지 민원이 있다. 꽃의 도시도 좋고 탄소중립의 도시도 좋고 스마트 도시도 좋지만, 구민이 원하는 민원 해결하고 차근차근 진행했으면 좋겠다""5월부터 2023년 행정사무감사와 예산 결산이 있다. 19명의 의원들은 많은 자료를 수집하고 있다. 거기에 맞춰 구청도 제대로 된 답변과 제대로 된 예산 편성 행정을 취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22일에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제출된 안건별로 오전 11시부터 운영위원회(위원장 이강숙)2024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협의의 건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을 처리했다.

이어 오후 2시부터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손세영)2024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 국가유산 체제 전환에 따른 동대문구 조례 일괄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일자리정책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프랑스 그르노블 알프스 메트로폴과의 우호교류 체결 동의안 한방산업 상생발전협의회 구성에 관한 보고의 건 DDM 청년창업센터 유니콘 민간위탁 재계약 결과 보고의 건을 처리했다.

또한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한지엽)2024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 구정질문 처리 결과 보고의 건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애인보조기기 수리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애인 등을 위한 경사로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돌봄노동자 권리보장 및 처우개선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애인 친화 이·미용시설 설치 및 지원 조례안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생활소음 저감 실천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기후대응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환경친화적 자동차 이용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주택 전월세 중개보수 비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교통안전에 관한 조례안 '동대문구 1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수탁자 선정 심의 결과 보고의 건을 처리했다.

아울러 24일에는 오전 11시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해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과 각 상임위원회 심사를 거친 조례안 등 상정된 모든 안건을 최종 처리하고 청량리역 GTX-C 노선 변전소 위치 변경 촉구 결의안을 채택한 후 산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