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상공회, 2024년도 정기총회 개최
상태바
동대문구상공회, 2024년도 정기총회 개최
  • 동대문신문
  • 승인 2024.04.24 0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사업실적·결산, 2024년도 사업계획·예산 의결

동대문구 최고 경제단체인 서울상공회의소 동대문구상공회(회장 석근)는 지난 417L65호텔 웨딩컨벤션 6(청량리 소재)에서 2024년도 CEO특강, 이사회 및 정기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석근 회장, 김영철 명예회장, 유완상·신창식 고문, 이영섭·이희순·김헌수·정헌종 수석부회장, 안병근 자문위원 및 부회장 등 상공회 임원들이 107명 참석했다.

내빈으로는 이필형 구청장, 이강숙·노연우·서정인·정서윤·성해란 구의원 등 많은 내빈이 참석했다.

이날 이사회 및 정기총회는 1(17:30~18:30) '중대재해처벌법 주요내용' 주제로 남희덕 노무사(노무법인 탑)CEO를 위한 중대재해처리법 확대 시행에 따른 주요내용을 진행했으며 2(18:30~19:30) 2024년도 서울상공회의소 동대문구상공회 이사회 및 정기총회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사회 및 정기총회는 김시홍 사무국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회장인사말 성원보고 및 개회 의안상정으로 제1호 안건: 2023년 사업실적 및 2023년 결산(), 2호 안건: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3호 안건: 임원 보선() 폐회 등의 순으로 진행이 됐다.

더불어 2023년도 사업실적 중 CEO 및 일반실무 교육으로 61회 실시했으며, 경영상담은 세무회계 148, 법률상담 53, 경영·창업 상담 52, 인사·노무 168건 등 421건의 상담을 진행해 중소상공인들의 경영활동을 지원했다.

또한 2024년도 사업계획안으로 CEO 및 일반실무 교육으로 52, 23기 최고경영자과정 모집은 8, 교육은 10월 예정돼있다.

이와 함께 4개 분야의 전문 상담역이 경영상담을 진행해 중소상공인들의 경영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며, 소상공인 협력 경영애로해소위원회를 개최해 관내 중소상공인들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한 협의체로 역할에 최선을 다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정기이사회, 기관장 초청 간담회, 회장단회의, 동대문구상공회 송년의 밤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산업문화 시찰을 614~15일로 예정했다.

아울러 이날 석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 우리경제는 고금리, 불안한 환율, 높은 물가, ·중 갈등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 세계경제 질서가 불확실한 상황이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저는 상공회를 운영함에 있어 핵심사업인 경영상담 및 실무교육사업, 경영애로해소사업 중소기업기금 추천사업 등을 강화, 보완하여 회원사 대표님들이 보다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회원사 여러분의 사업에 어려움이 있을 때 함께 생각하고 서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상공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밝혔다.

또한 이필형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동대문구의 변화는 이제 시작하는 시점에 L65 신축된 건물에서 뜻깊은 정기총회를 개최해 동대문구의 앞날이 밝게 느껴지고, 청량리를 중심으로 재래시장 활성화 및 다양한 사람들이 교류하며 즐거운 일상을 보낼 수 있는 살맛나는 매력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상공인도 어려운 경제상황을 지혜롭게 헤쳐 나갈 수 있도록 동대문구도 여러분 사업 성공 환경을 위해 지원을 하며, 상공회의 발전을 기원한다"라고 동대문구상공회 정기총회를 축하했다.

한편 이번 정기총회에서 동대문구상공회 유공 상공인 시상은 서울특별시장 표창 영풍하이텍스김헌수 대표이사, 인경어패럴오인석 대표이사 서울상공회의소 회장 표창 노무법인 탑 남희덕 대표, 한신어린이집 성해란 원장, 신토불이 장안직영점 송정현 대표 동대문구청장 표창 송이버섯 대광상회 황인구 대표, 아이에스인더스트리 이은행 대표 동대문경찰서장 감사장 북배산 흑염소 정선녀 대표, 크리에이티브로드 김기원 대표이사, 쉐보레장한평대리점 장미라 대표, 해피딜 윤화숙 대표 등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